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사이판 공항 폐쇄' 태풍 위투로 "지붕 뜯기고 창문 깨져" 한국인 전화 연결X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태풍 '위투'가 사이판을 강타하면서 사이판 공항이 폐쇄됐고,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 25일(현지시간) 시간당 최대 풍속 290km의 강풍을 동반한 제26호 위투는 전날 북마리아나 제도를 휩쓸고 지나갔으며 이로 인해 여러 명이 부상을 입었다.

또한, 현지 당국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44세 여성이 버려진 건물에서 대피할 곳을 찾다가 강풍에 건물이 무너지면서 숨졌다"고 밝혔다.

[출처=MBC 방송화면 캡처]

이어 사이판은 현재 섬 전체가 태풍 피해로 인해 정전과 통신두절 및 단수 상태고, 상당한 가옥에서 지붕이 뜯겨나가고 창문이 깨졌으며 사이판공항도 폐쇄됐다.

한편, 사이판을 여행 중이던 한국인 여행객 1천여 명은 대부분 현지에서 고립됐으며 전화 연결도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한 사이판 여행객 가족은 "(어제) 낮에 문자를 받았는데 공항이 폐쇄되고 태풍 때문에 호텔에 안에 방에만 있고 외부는 일체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그쪽에서 지금 발이 묶여서…." 라고 이야기했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이판 공항 폐쇄' 태풍 위투로 "지붕 뜯기고 창문 깨져" 한국인 전화 연결X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