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HPE "하이브리드 IT 동반자"…SK하이닉스 등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기업 하이브리드 IT 구현 사례 발표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한국HPE가 SK하이닉스, 신한금융투자, 신한카드 등 국내 기업에 하이브리드 IT를 구현한 사례를 23일 발표했다.

회사는 SK하이닉스를 위해 메소스피어(Mesosphere) 데이터센터 운영체제 (DC/OS)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기존 가상화 환경 대비 개발 테스트 시간을 절반 가량 단축하고 4배 많은 테스트를 오류 없이 동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금융투자에는 'HPE 슈퍼돔 X 서버'를 공급해 계정계 시스템을 유닉스에서 리눅스로 전환(U2L)했다. 회사에 따르면, 신한금융투자는 시스템 전환을 통해 온라인 거래(트랜잭션) 응답시간을 기존 유닉스 환경 대비 3~10배 가량 빠르게 개선했다. 또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해 신속한 기술 도입이 가능해졌다.

또 한국HPE는 신한카드가 전사적인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HPE 컨설팅 조직 'HPE 포인트넥스트'를 통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돕는다.

아울러 'HPE 시너지'를 한화생명보험 외 3개 보험사에 공급하고 회계 변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협업했다. 보험기업은 새 국제보험회계기준(IFRS17)을 준수하기 위해 부채에 영향을 주는 모든 변수를 감안한 시뮬레이션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컴퓨팅 자원을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HPE 시너지는 업무에 맞게 인프라를 증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기업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손쉽게 구성할 수 있게 설계된 통합 하드웨어(HW ) 인프라를 제공한다.

함기호 한국HPE 대표는 "HPE는 보다 민첩하고 유연한 확장성, 포괄적 서비스 가용성 등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IT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융, 제조 등 산업 분야의 제약을 초월해 엔터프라이즈 고객 누구라도 HPE 하이브리드 IT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운영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HPE "하이브리드 IT 동반자"…SK하이닉스 등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