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SDS, 네덜란드 해운물류에 블록체인 적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2월까지 아시아-로테르담항 물동량 대상 시범 프로젝트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삼성SDS는 네덜란드 ABN AMRO은행, 로테르담 항만공사와 블록체인 기반 해운물류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삼성SDS는 유럽 최대 물동량을 소화하는 로테르담 항만공사의 해운물류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와 ABN AMRO의 블록체인 기술 '코다'를 연계하는 시범 프로젝트를 내년 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아시아에서 출발해 로테르담항에 도착하는 물동량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수·출입 대금 확인 등 금융거래 간소화, 수·출입 관련 서류의 실시간 공유, 서류 위·변조 차단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3사는 향후 해외 기관과 화주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타사의 블록체인 플랫폼과도 연계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SDS는 지난해 국내에서 38개 민·관·연이 참여한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부사장)은 "유럽에서 국내 해운물류 블록체인 사례에 큰 관심을 보인 것이 이번 프로젝트로 이어졌다"며 "물류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S, 네덜란드 해운물류에 블록체인 적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