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WC]패장 김기태 "많은 부분을 바꿔야 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결과는 내 책임…김민식, 스스로 극복해야"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김기태 KIA 타이거즈 감독은 아쉬움을 감추지 않았다.

김 감독은 1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6-10으로 패한 뒤 "승리한 넥센 선수들에게 축하한다고 하고 싶다. 조금 안 좋은 점도 있었지만 안 좋은 결과는 제 책임"이라며 "선수들을 나무라기보다는 선수들에게 이 경기를 잊지 말고 잘 준비해서 내년에 좋은 결과를 내자고 말하고 싶다"고 했다.

-예상보다 불펜이 좀 더 빨리 나온 것 같은데.

"준비한대로 양현종이 잘 던져줬다. 구위가 떨어졌다고 봤다. 준비한대로는 다 나왔다. 결과는 안 좋았지만 준비한대로 한 것은 맞다."

-김선빈이 빠진 영향이 컸다.

"지금 상태는 아직 모르지만 당시는 경기를 강행할 수 없는 상태였다. 결과적으로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다."

-김민식의 경기력을 어떻게 봤나.

"야구는 9회까지 해야 한다. 감독 입장에서는 다소 좋지 않았던 선수를 언급하기에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 그런 부분이 선수가 극복해야할 숙제가 아닌가 싶다."

-전체적으로 시즌 돌아본다면.

"힘든 한 해를 보냈다. 어떤 부분에서 안 좋았는지는 모두가 아시리라 생각한다. 질문에 답하기 전에 팬들께 죄송하다. 어떤 게 문제인지 잘 알고 있다. 우리 선수들도 그런 부분을 잘 알게 된 시즌이 된 것 같다. 다음 시즌을 위해 나부터 바뀌어야하는 것 아닌가 반성도 많이 했다. 많은 부분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조이뉴스24 고척=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WC]패장 김기태 "많은 부분을 바꿔야 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