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헬로 OTT '뷰잉'에서 삼성 SERICEO 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멀티캠퍼스와 지식교육 OTT 보급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OTT서비스 '뷰잉'에 지식교육 콘텐츠가 자리잡는다.

CJ헬로(대표 변동식)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SERICEO(세리시이오) 전용 OTT'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공동사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CJ헬로는 OTT서비스 뷰잉에 기반으로 지식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특화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세리시이오는 국내 주요 기업 경영진 등 1만 5천여 명의 유료 회원이 사용하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지식서비스'다. 각 분야 비즈니스 리더 강연과 직장인에게 필요한 최신 트렌드 등 7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 콘텐츠 1만5천개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CJ헬로는 전문 교육콘텐츠 수급을 통해 신규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고, 멀티캠퍼스는 OTT 플랫폼과 결합해 모든 스크린에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CJ헬로는 오는 12월까지 서비스개발을 완료하고, 1만5천여명의 세리시이오 회원들에게 뷰잉 기반의 전용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리시이오는 기존 모바일과 인터넷 중심에서 TV로 스크린을 확장하고, 뷰잉을 통해 기존 세리시이오의 교육서비스를 TV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

뷰잉은 음성AI가 적용된 장점을 활용해 스마트기능을 강화하고,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공해 세리시이오의 교육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접목한다.

양사는 지식콘텐츠를 활용한 공동사업 확대에도 나선다. 오는 11월 고등학생 대상의 지식교육 서비스를 출시하고 학교와 도서관 등에 보급을 추진한다. 향후 지자체 군부대 등 공공기관 서비스를 추가로 개발하고, 해외 신규 사업모델도 모색한다.

변동식 CJ헬로 대표는 "뷰잉은 범용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뿐만 아니라 특수목적 플랫폼으로 변신이 가능하다"며, "창의적인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해 OTT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을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헬로 OTT '뷰잉'에서 삼성 SERICEO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