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컴투스, 'SWC 2018' 월드결선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 '빛대' 우승…현장에 국내외 팬들 1천300여명 몰려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월드결선을 지난 13일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열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 경기에서는 한국의 빛대(Beat. D)가 홍콩 라마(L.A.M.A)를 꺾고 세계 최강자 자리에 등극,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빛대는 이번 우승으로 3만 달러(한화 약 3천2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지난 7월부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약 3개월 간 대장정을 이어온 SWC 2018은,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총 3개 대륙컵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SWC 2018 월드결선에서는 각 대륙컵을 통해 선발된 총 8인의 지역 대표 선수들이 우승을 놓고 경기를 펼쳤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대회 관람을 위해 1천300여명이 넘는 국내외 서머너즈 워의 팬들이 경기장에 몰렸다.

이번 월드결선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등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라이브 송출됐다. 경기는 한국어와 영어를 비롯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총 13개 언어로 전세계에 생중계됐으며, 이날 온라인 중계 동시 접속자수는 10만 명을 넘겼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축제로 대회를 넘어 선수와 관객이 함께 즐기는 새로운 게임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현장의 즐거움도 한층 끌어올려 서머너즈 워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SWC 2018' 월드결선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