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위, 시민참여단에 '숙의자료집'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의 찬반을 묻는 설문조사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시가 시민참여단에게 숙의자료집을 제공한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위원회는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시민참여단 250명'에게 제공할 숙의자료집과 이러닝(e-Learning) 학습, 온라인 전용 Q&A방, 시민참여단 종합토론회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민참여단 250명은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찬성·반대·유보와 성별, 연령, 지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달 26일까지 구성된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노선도.[출처=광주시 제공]

이와 함께 이들에게 제공될 숙의자료집은 양측의 주장을 분리해 이달 26일께 발간되며 '공론화 개요' '광주시 교통현황' 등이 30쪽 이내의 책자에 담긴다.

숙의자료집 초안은 전문가의 검증과 수정을 거처 최종본을 우편과 이메일로 시민참여단에게 보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시민참여단 250명이 참여하는 종합토론회는 다음달 9일과 10일 1박 2일 동안 진행된다.

최영태 공론화위원장은 "깊이 생각하고 토론하는 공론화 숙의 프로그램을 이해관계자의 의견과 전문가의 검증을 통해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시민참여단 뿐만 아니라 광주 시민들도 숙의·토론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위, 시민참여단에 '숙의자료집'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