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대로 치료 못한다"…여수 종합병원 응급실서 난동 60대 검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전남 여수의 한 종합병원 응급실에서 소란을 피운 6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여수경찰서는 14일 응급실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로 A(60)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후 4시55분께 여수시 선원동 한 종합병원 응급실에서 자신을 제대로 치료해 주지 않는다며 응급구조사 B(24)씨와 간호사 등에게 고성과 욕설을 하는 등 수분동안 난동을 부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결과 A씨는 다리가 불편해 치료를 받기 위해 응급실을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

[출처=뉴시스 제공]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정확한 피해정도와 원인 등을 파악한 뒤 응급의료종사자 폭행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5일 전남 목포의 한 종합병원 응급실에서는 만취 상태로 실려온 40대 남성이 의료진을 폭행해 구속됐다.

전남경찰청은 의료진 폭행사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응급의료현장 폭력사범 수사매뉴얼'을 시행하고 유형에 따라 강하게 처벌하고 있다.

단순 폭언·막말·단순 진료방해 행위 등 피해가 경미한 경우에도 상습성과 재범 위험성을 철저히 확인한 뒤 구속영장 신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대로 치료 못한다"…여수 종합병원 응급실서 난동 60대 검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