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베, 육상자위대 관열식서 '자위대 헌법 명기' 거듭 의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아베 신조(安倍晉三) 일본 총리가 14일 "모든 자위대원이 자부심을 갖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정치인의 책임"이라며 헌법 개정에서 자위대를 명기하는 것에 대해 거듭 의욕을 나타냈다.

아베 총리는 이날 사이타마(埼玉)현의 아사카(朝霞) 훈련장에서 열린 육상자위대 관열식에서 행한 훈시를 통해 "국민의 90%는 자위대를 인정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베 신조(安倍晉삼) 일본 총리가 14일 자위대의 날을 맞아 도쿄 북쪽 아사카(朝霞) 육상자위대 훈련장에서 관열식을 갖고 있다. [출처=뉴시스 제공]

아베는 이어 12월 새로 책정할 '방위계획대강'에 대해 "우주와 사이버라는 새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확립하지 못하면 일본을 지킬 없다. 지금까지의 연장선상에서 아니라, 수십년 후 미래의 초석이 될 방위력의 바람직한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관열식에서는 지난 3월 도서(島嶼)부 방위 및 상륙 작전을 담당할 전문부대로 발족한 '수륙기동단' 대원과 수륙양용차를 비롯해 약 260량이 행진했으며 1월부터 배치가 시작된 항공자위대의 최신예 전투기 F35A 비행도 공개됐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베, 육상자위대 관열식서 '자위대 헌법 명기' 거듭 의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