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황교익 또 백종원 디스? "뚱뚱한 아저씨 나와서 괜찮아유" "과연 정상인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황교익이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또 언급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11일 황교익은 EBS1 교양프로그램 ‘질문있는 특강쇼-빅뱅’에서 ‘맛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황교익은 짠맛, 매운맛, 단맛 간의 원초적인 관계성과 함께 인간이 단맛을 찾는 이유와 단맛의 중독성 등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했다.

이어 황교익은 “과한 당 섭취는 몸의 균형을 깨트릴 수 있다”며 “그러나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당에 절어서 몸에서 당을 요구한다. 그러나 바깥에서는 엄마든, 텔레비전이든 모두가 ‘안 돼’라고 말해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말했다.

[출처=EBS 방송화면 캡처]

또한, “그런데 텔레비전에서 조금 뚱뚱한 아저씨가 나와서 음식을 하는데 컵으로 설탕을 막 넣는 장면을 보여준다”며 백종원을 떠올리게 하는 발언을 했으며 백종원 특유의 사투리 말투인 “괜찮아유~”를 성대모사를 했다.

황교익은 지난 2016년에도 SNS를 통해 백종원의 설탕 레시피를 지적했다.

당시 그는 “백종원을 디스하는 것이 아니다. 문제는 방송이다. 아무 음식에나 설탕 처바르면서 괜찮다고 방송하는 게 과연 정상인가 따지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한편, 황교익은 최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그려진 `막걸리 블라인드 테스트`와 관련한 연출 방식을 거세게 비판해 대중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황교익의 과거 발언들이 수면 위로 떠올랐고 논란이 발생했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교익 또 백종원 디스? "뚱뚱한 아저씨 나와서 괜찮아유" "과연 정상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