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러시아 우주선 엔진 고장 추락…우주인들 무사히 비상착륙 성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11일 우주선 추진 로켓 고장으로 발사 직후 수 분만에 지구로 다시 비상 착륙을 시도했던 우주비행사 2명이 무사히 착륙했다고 나사 및 러시아 우주 당국이 밝혔다.

이날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오후 2시40분 미국 및 러시아 우주비행사 2명 탑승의 우주선 캡슐을 상단에 장착한 러시아 소유즈-FG 추진 로켓은 예정대로 발사됐다. 그러나 수 분 후 추진 로켓은 2단 분리 단계 중 이상이 생겨 캡슐에 있던 닉 헤이그 및 알렉세이 오브치닌 비행사는 지구로 되돌아오는 비상 착륙을 시도했다.

우주비행사 2명이 탑승한 우주선 캡술 MS-10을 장착한 우주선 추진로켓 소유즈-FG가 발사되는 장면.[출처=뉴시스 제공]

두 비행사는 탄도 하강 모드로 지구를 향한 뒤 바이코누르 기지에서 북동쪽으로 450㎞ 떨어진 스텝에 착륙했다. 러시아 당국은 비행사들과 지상 무선 연락이 이뤄졌으며 두 명 모두 정상이라고 말했다. 구조대와 수색대가 급파됐다.

역시 소유즈인 우주선 캡슐 MS-10 내부 비디오에서 두 비행사는 로켓 이상과 함께 팔다리가 심하게 흔들리는 모습이 목격됐다.

추진 로켓은 발사 직후의 1단계 부터 총 3단계의 분리를 거쳐 지상으로 떨어지게 된다. 추진 로켓과 정상 분리되면 상단의 우주선 캡슐은 6시간 후 400㎞ 상공의 국제우주정거장(ISS) 순항 궤도에 올라 정거장 우주선과 도킹할 예정이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러시아 우주선 엔진 고장 추락…우주인들 무사히 비상착륙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