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게임협회·게임위, 게임 생태계 활성화 위해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호협력 기반해 게임의 긍정적 인식 제고 동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와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게임 교육 분야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협회와 게임위는 게임의 긍정적 인식 제고와 건강한 게임 문화가 확산·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게임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이용자 교육협력 강화 ▲게임에 대한 민간 자율규제 정착지원 협력 ▲건전한 게임문화 확립 및 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 ▲게임에 대한 합리적 제도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공동조사 연구 ▲기타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협의한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강신철 게임협회장은 "게임의 긍정 인식 제고를 위해 산업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있는 게임위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용자의 게임인식 개선과 업계의 자율규제 정착에 적극 노력하고 건전한 게임 생태계 확립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홍 게임위원장은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게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무엇보다 우선돼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교육 활동과 자율규제활성화 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협회·게임위, 게임 생태계 활성화 위해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