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태경 "남북정상회담 '지X하네' 논란, 어쨌든 그만 호들갑 떨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평양 남북정상회담 촬영 영상에 비속어가 담겼다는 논란에 대해 "그만 호들갑 떨자"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하 의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ㄹ하네' 발언자 처벌하자는 사람들은 왕정으로 돌아가고 싶은 건가? 대통령 아무리 잘해도 민주주의 사회에선 대통령 욕하는 사람 있는 법이다"라며 "그것도 공개적 발언이 아니라 우연히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은 음성에 대해서 말이다. 해프닝까지도 용인할 수 없다는 건 대통령 아닌 왕을 모시겠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하태경 페이스북 캡처]

이어 하 의원은 "어쨋든 그만 호들갑 떨자. 이제 "지ㄹ하네"가 사람소리인지 기계소리인지 논쟁이 일어날 조짐이다. 여기에 또 음모론 같은 것 제기해봐야 제 발등 찍기다"라며 "정상회담 지지하는 분들 입장에선 문제제기 더 해봐야 정상회담 초점만 흐려진다. 흐려져도 아주 심하게 흐려진다. 무시하고 넘어가는게 대통령 돕는 것이고 정상회담 성과 더 돋보이게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온라인 상에선 지난 18일 평양 정상회담 자리에서 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담소를 나누는 중계 화면에 "지X하고 있네"라는 욕설이 담겨있다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됐다.

이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남북정상 담소 장면을 찍으며 '지X하네'라고 말한 카메라 기자를 엄벌해 주십시오"라는 내용의 청원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태경 "남북정상회담 '지X하네' 논란, 어쨌든 그만 호들갑 떨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