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바른미래 "한미정상회담, 미북간 비핵화 협상 촉진시켜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바른미래당은 23일 문재인 대통령의 방미에 대해 "한미정상회담에서 미북간 비핵화 협상을 촉진시키는 결과를 가져와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삼화 바른미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문 대통령이 오늘 유엔총회 참석과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출국했다. 특히 한미정상회담에서 평양공동선언에 담겨있지 않은 내용을 상세하게 전달하겠다고 한 만큼 북미간 중재자 역할을 다해 북한의 비핵화를 진전시키고 한반도의 평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삼화 바른미래당 수석 대변인.[출처=뉴시스 제공]

그는 "지금도 북한은 미국의 '상응하는 조치'를 먼저 요구하고 미국은 북한의 선 비핵화 이행조치를 요구하고 있어 문재인 대통령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한미 정상회동의 결과에 따라 한반도의 긴장완화와 적대관계를 종식시키고 평화체제로 이행할 수 있는 중요한 전기를 맞이할 수도 있다"고 당부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북한의 실질적인 비핵화 이행조치"라며 "그 결과에 따라 국제사회의 대북제재가 풀려 남북경협도 탄력을 받을 수 있고 남북간의 군사적 긴장관계도 풀려 진정한 평화체제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 한반도의 운명이 걸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문재인 대통령에게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그리고 유엔 총회에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른미래 "한미정상회담, 미북간 비핵화 협상 촉진시켜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