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내 뒤에 테리우스' 작가 "시놉 쓸 때부터 소지섭 생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감지수 100% 집필 계기부터 깜짝 비하인드 공개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쇼핑왕 루이'로 호평을 받았던 오지영 작가가 '내 뒤에 테리우스'를 집필하게 된 계기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내 뒤에 테리우스'(극본 오지영, 연출 박상훈, 박상우)는 사라진 전설의 블랙 요원과 운명처럼 첩보 전쟁에 뛰어든 앞집 여자의 수상쩍은 환상의 첩보 콜라보를 그리는 드라마다.

극본을 맡은 오지영 작가는 "옆집에 혹은 같은 아파트 라인에 비현실적으로 멋진 남자가 살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했다. 그 남자가 그저 돌아다니는 걸 보기만 해도 흐뭇하고 즐거울 것 같았다"며 "매일 반복되는 아줌마들의 일상에 비타민처럼 등장한 미스터리한 남자, 이 드라마는 여기서부터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남자를 지켜보던 비범한 경단 아줌마를 비롯해 아줌마들의 공간인 아파트 단지, 맘카페, 단톡방 그리고 국가적인 음모론까지 더해지면서 이 드라마의 뼈대가 완성됐다"고 말했다.

극중 캐릭터에 대해서는 "국가적인 거대 음모를 쫓는 블랙 요원 김본(소지섭)은 어떻게 보면 영화 속에서나 살 법한 인물처럼 보인다. 반면 고애린(고애린)은 대한민국 경단 아줌마의 현실적인 삶을 사는 인물이다. 비현실적인 세계와 현실적인 세계, 두 사람의 삶이 크로스되고 섞이면서 파생되는 재미와 판타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생활에 대척점에 있는 두 캐릭터를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처음 시놉시스 대본을 쓸 때부터 김본 역은 소지섭을 생각하고 썼다. 이 역을 흔쾌히 수락해줘서 작가로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내 뒤에 테리우스'는 오는 27일 2시간 연속으로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 뒤에 테리우스' 작가 "시놉 쓸 때부터 소지섭 생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