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운세] 2018년 9월 22일 토요일(음력 8월 13일), 당신의 오늘 하루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쥐띠

일단 시작한 일은 중도에 포기하지 말라. 끝까지 밀고 나가면 반드시 성과가 있을 것이다.

60년생 머리는 잘 돌아가나 몸이 따르지 않는 날이다. 과로나 무리한 일은 피하도록 하라. 72년생 무조건 열심히 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움직이는 것이 좋다. 84년생 먼 곳만 보지 말고 가까운 곳도 살피라. 산토끼 잡으려다가 집토끼를 놓칠 수 있다. 96년생 적극적인 바깥 활동이 필요한 날이다. 사람들과 저녁 약속이나 모임을 잡는 것도 좋다.

◆소띠

너무 앞서 가거나 지레짐작하지 말라. 성급한 판단이 일을 그르칠 수도 있다.

61년생 자신보다는 남을 위해야 할 때다. 어려운 주변 사람들을 돕는 것도 좋다. 73년생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이 난다. 노력한 대가만큼 그대로 돌려받는 날이다. 85년생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변의 조언을 구하라. 여러 사람이 힘을 합치면 쉽게 해결될 것이다. 97년생 다른 사람으로 인해 돈이 나가는 날이다. 너무 아까워하지 말고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라.

◆호랑이띠

나무는 가만있으려고 해도 바람이 불어온다. 다른 사람이 시비를 걸어도 모른 척 하라.

62년생 일이 지연되거나 늦춰질 수 있다. 서두르지 말고 조용히 기다리는 것이 좋다. 74년생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피해야 할 때다. 특히 배우자에게 꼬투리를 잡히지 말라. 86년생 자신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말라. 자칫 얻는 것보다는 잃는 것이 많을 수 있다. 98년생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할 때다. 아는 척하거나 남의 일에 나서지 말라.

◆토끼띠

몸에 무리가 오거나 피로가 쌓일 수 있다. 무리한 신체 활동은 피하도록 하라.

63년생 온고지신의 지혜가 필요한 날이다. 무조건 새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75년생 눈앞의 이익을 좇다가 더 큰 것을 놓칠 수 있다. 먼 미래를 내다보라. 87년생 하기 싫은 일은 적당히 거절하라. 사사로운 정 때문에 끌려 다녀서는 안 된다. 99년생 인생은 단거리 경주가 아닌 마라톤이다. 공부도 좋지만 건강도 잘 챙기라.

◆용띠

골치아픈 일은 멀리 하는 것이 좋다. 마음이 울적하면 잠시 바람을 쐬거나 산책을 나가라.

64년생 지위에 맞는 행동과 처신이 필요한 때다. 윗사람을 잘 따르고 아랫사람에게 모범을 보이라. 76년생 상대방을 가볍게 여기거나 무시하지 말라.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해서는 안 될 것이다. 88년생 주변의 시기나 질투를 조심하는 것이 좋다. 예상하지 못한 경쟁자가 나타날 수도 있다. 00년생 일과 공부도 좋지만 잠시 쉬어가도록 하리. 앉아있는 다고 공부가 잘 되는 것은 아니다.

◆뱀띠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호랑이를 잡을 수 있다. 용감한 자가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

53년생 빠른 결정과 행동이 필요한 때다. 머뭇거리지 말고 서둘러 움직이라. 65년생 그동안 기다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작은 일에서 커다란 기쁨이 있을 것이다. 77년생 모든 일을 원리 원칙대로 처리하라. 조금 더디게 가더라도 정도를 걷는 것이 좋다. 89년생 무슨 일이든 정면 돌파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눈속임이나 요령이 통하지 않는다.

◆말띠

긍정적인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감과 희망을 잃지 말라.

54년생 어느 정도 지출이나 투자는 감수하라. 공짜로 뭔가를 얻으려고 해서는 안 된다. 66년생 실컷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다. 결단은 신중하고 빠르게 내리는 것이 좋다. 78년생 매사에 수지타산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라. 겉으로는 이득이나 속으로 밑질 수 있다. 90년생 기다리기 보다는 나서는 것이 유리하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시작하라.

◆양띠

조급하게 서두르다가 실수할 수 있다. 주변 상황이나 분위기를 잘 살펴보고 움직이라.

55년생 자신의 능력 밖의 일은 피하도록 하라. 일만 벌여놓고 뒷감당을 못할 수 있다. 67년생 주위에서 참견하는 사람들이 많은 날이다. 잠시 쉬어가며 숨을 돌리도록 하라. 79년생 실속을 잘 챙기고 손해 보는 일은 하지 말라. 때로는 가만있는 것이 이득일 때도 있다. 91년생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밝히는 것이 좋다. 특히 다른 사람의 싸움에 휘말리지 말라.

◆원숭이띠

몸도 무겁고 쉽게 지칠 수 있다.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날이다.

56년생 오늘 하루는 푹 쉬는 게 좋다. 꼭 해야 할 일만 하고 다른 일은 미루도록 하라. 68년생 일이든 사람이든 지난 일에 미련을 갖지 말라. 과거보다는 현재를 중시해야 한다. 80년생 지나친 승부욕이 패배를 불러올 수 있다. 적당히 만족하고 물러서는 것이 좋다. 92년생 꺼진 불도 다시 보는 것이 좋다. 매사에 마무리와 점검을 확실히 하라.

◆닭띠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도록 하라. 작은 일에 얽매이면 큰일을 그르칠 수 있다.

57년생 주위 사람을 잘 챙기도록 하라. 아랫사람의 인생 상담을 해주는 것도 좋다. 69년생 묵묵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날이다.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라. 81년생 자신의 실력과 능력을 키워야 할 때다. 남보다 앞서가야 성공할 수 있다.

93년생 신중한 판단과 결정이 필요한 날이다. 눈앞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라.

◆개띠

자신을 알아주는 이가 없으니 외로운 날이다. 같이 말동무 할 친구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58년생 하고 싶지 않은 일은 하지 말라. 마음이 없으면 성공을 거둘 수가 없다. 70년생 같은 말이라도 아 해 다르고 어 해 다르다. 말을 잘 가려서 하는 것이 좋다. 82년생 마음이 허전하고 쓸쓸한 날이다. 칼 퇴근을 하고 드라이브라도 나가 보라. 94년생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알차게 보내라. 게으름을 피우거나 허송세월해서는 안 된다.

◆돼지띠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움직이라.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을 것이다.

59년생 돈을 빌리거나 융통하는 데 좋은 날이다. 막혔던 자금줄이 풀리게 될 것이다. 71년생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오는 날이다. 기분도 좋고 마음도 가벼울 것이다. 83년생 컨디션도 좋고 의욕도 넘치는 하루다. 미뤄둔 일을 처리하는 것도 좋다. 95년생 여러 모로 재수가 좋은 날이다. 친구에게 빌려주었던 돈을 받을 수도 있다.

[출처=산수도인]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운세] 2018년 9월 22일 토요일(음력 8월 13일), 당신의 오늘 하루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