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농협은행,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과 핀테크 업무협력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업무협력 간담회 갖고 핀테크 육성 지원 및 해외 진출 방안 논의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과 '가즈프롬 은행' 파트너사인 '디지털호라이즌', '러시아 양자연구센터'를 만나 업무협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력 논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업 '가즈프롬 그룹'의 자회사 '가즈프롬 은행'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센터인 디지털 호라이즌과 양자컴퓨팅, 블록체인, 생체인증 등을 연구하는 '러시아 양자연구센터'가 참석해 핀테크 협력에 관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을 비롯해 'NH핀테크 혁신센터'를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과 상생모델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이번 협력논의를 통해 기술기반 핀테크 육성지원과 해외진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기회로 말미암아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및 해외 디지털 신기술 전문기업과 제휴를 확대하려고 한다"며 "또한 NH농협은행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하에 핀테크 산업육성과 신기술 혁신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협은행,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과 핀테크 업무협력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