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붉은 불개미` 발견, 여왕개미까지? 목격자 "색깔이 붉은색, 좀 이상해서 신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대구 한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붉은 불개미 8백 마리가 발견돼 이목이 쏠리고 있다.

내륙에서 붉은불개미가 나온 것은 처음으로 여왕개미까지 발견되면서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또한, 대구 북구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 조경용 석재 주변으로 통제선이 설치됐으며 이곳 현장의 중국산 석재에서 그제(17일) 붉은 불개미 7마리가 발견된 데 이어 어제는 번식력 있는 여왕개미를 포함해 8백여 마리가 추가로 발견됐다.

이어 문제의 석재는 지난 7일 부산 부두로 들어와 10일부터 이틀에 걸쳐 대구 공사현장으로 옮겨졌고 일주일가량 노상에 방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SBS 방송화면 캡처]

공사현장 조경 담당자는 "(조경 작업자들이) `살충제를 좀 달라`고 해서 `무슨 일이냐` 그랬더니 `무슨 개미들이 있는데 좀 뿌려야 할 거 같다` 그래서 색깔이 좀 붉은색 개미다 보니까 좀 이상하다 그래서 신고했다"고 밝혔다.

한편, 붉은 불개미는 남미 지역이 원산이나 북미,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으로 침입해 사람과 가축, 환경에 큰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알려졌다.

붉은불개미는 공격성이 강해 독에 쏘일 경우 일부 사람에게 가려움증, 알레르기성 쇼크 등의 피해를 주고 생태계를 교란해 생물 다양성 감소는 물론 농림업에 경제적 피해를 준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붉은 불개미` 발견, 여왕개미까지? 목격자 "색깔이 붉은색, 좀 이상해서 신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