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종대 "강경화, 간 경화 걸린 듯" 발언 사과 "무심코 실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정의당 김종대 의원(비례)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 대해 "간 경화에 걸린 것 같다"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공식 사과했다.

[출처=TBS 방송화면]
[출처=김종대 페이스북]

김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과드린다. 그간 정의용 안보실장에 가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존재감이 부족했다'는 말을 하던 중 '간경화에 걸리셨는지'라는 표현이 들어갔다. 이 부분은 무심코 나온 것이라도 당사자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다. 정중하게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또 "평양에서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국무위원에 대해 응원을 보낸다. 대통령을 수행한 모든 분들께도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에서의 큰 성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tbs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 평화 새로운 미래' 특집 방송에 출연해 진행자가 "강경화 장관이 호통쳤다고 하지 않냐. 외교관들이 왜 이렇게 영어를 못 하냐고"라고 말하자 "자기가 통역 출신이라 그런 거다. 그건. 그 사람이 UN에서 통역하던 사람 아니냐. 영어만 잘하면 다냐. 제가 보기에 강 장관은 간경화에 걸린 거 같다. 어찌 보면 존재감이 없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진행자가 "그래도 이번에 (강 장관이) 평양에 같이 가지 않으셨냐"라고 말하자 김 의원은 "출세한 거다"라고 말해 방송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그의 발언이 부적절했다는 비판이 일었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대 "강경화, 간 경화 걸린 듯" 발언 사과 "무심코 실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