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원투씨엠, 지역생활 밀착형 핀테크 플랫폼'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에코스 스탬프 기술과 클라우드, 블록체인 결합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스마트 스탭프 원천 기술기업 원투씨엠은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인 '지역 중심 생활 밀착형 핀테크(FINTECH) 서비스 플렛폼'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투씨엠은 스마트 스탬프 '에코스 스탬프(echoss stamp)' 기술을 전세계 22개국에 사업화한 기업으로 단순한 상점 대상 서비스에서부터, 모바일 바우쳐, 모바일 페이먼트 등으로 그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으며, 이러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켜 이번에 새로운 서비스 플렛폼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역 중심 생활 밀착형 핀테크 서비스 플렛폼'은 지자체, 지방 금융 기관 등을 매개로 해, 상점 대상의 마케팅적 서비스를 금융 서비스와 융합해 제공하는 방식의 서비스로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플랫폼화해 제공함으로써, 중소 상인들과 지역 고객들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기술적으로는 원투씨엠의 에코스 스탬프(echoss stamp) 기술과 클라우드 기술, 블록체인 등의 분산형 보안 기술과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기술 등을 결합해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상점이 자체적으로 고객 대상의 로열티 마케팅을 설계하고, 자신의 쿠폰, 바우쳐, 기프트 카드 등을 설계해 구성할 수 있다. 서비스를 운영하는 지자체나 지역 금융 기관의 금융 서비스 및 생활 서비스와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하고, 지역 화폐나 지역 바우쳐 등의 발권과 유통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원투씨엠은 국내에서는 지자체, 지역 금융기관들과의 제휴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2018년 준비 과정을 거쳐 2019년 제공할 예정이며, 일본, 동남아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투씨엠, 지역생활 밀착형 핀테크 플랫폼'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