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핀크, 2030 세대 위해 신개념 소액 대출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금융권 은행 대출로 이율 부담 낮춰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인공지능(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Finnq)'가 하나금융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2030 세대를 위한 신개념 마이너스 통장 대출인 '하나핀크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핀크는 단기간 소액 자금이 필요할 때 은행 창구를 이용하고 대출 신청 절차가 복잡한 1금융권 은행 대출 대신 빠르고 간편하단 이유로 습관처럼 2금융권 대출 상품이나 현금 서비스, 카드론을 선택하던 2030 세대를 위해 이번 비상금 서비스를 마련했다.

해당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해 1금융권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어 이자 부담이 적은 것은 물론, 안전한 신용 등급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하나핀크 비상금 대출은 현금 서비스를 받는 2030 세대의 약 50%가 50만 원 이하의 사용 금액을 선택한다는 조사 결과에 바탕을 둬 50만원 한도로 적용됐다. 대출 금리는 심사 결과에 따라 최저 4.8%부터 최고 8.3%이다.

대출 서비스는 핀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앱에서 365일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위해 입력해야 할 개인 정보는 최소화했으며, 제출해야 할 서류도 없다는 설명이다. 신청 후 평균 30초 이내로(최대 3분) KEB하나은행 시스템 자동 심사가 완료된다.

이 후 간단한 약정 절차가 완료되면 이용자의 소유 통장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으로 변경되는 방식이다.

마이너스 통장에서 필요한 만큼의 금액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기간만큼만 이자를 부과하면 된다. 여유 자금이 생기면 언제든지 입금해 이자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핀크 측은 설명했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급할 때일수록 안전하고 신중한 1금융권 은행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이용의 편리함과 신용 등급 관리에 안전함을 갖춘 신개념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빠르고 편리하단 이유로 고금리의 대출 상품을 이용해 신용 등급 관리가 어려웠던 2030 세대가 비상금 서비스를 통해 신용 등급 개선은 물론, 향후 큰 금액의 대출 서비스를 받을 때 불리한 이자 경험을 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핀크는 이번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위해 기존 전자금융업자에서 기타금융업자로 업종을 변경했다. 이로써 소액 대출 서비스 외에도 2030 세대를 위한 해외 송금이나 충전식 선불카드인 '핀크카드' 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크, 2030 세대 위해 신개념 소액 대출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