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머니 Tips] 제일은행, 최고 연 2.1% 금리 '마이런통장 1호'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금액 제한 없는 수시입출금통장···예치기간·입금 건별 금리 적용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C제일은행이 입금 건별로 예치기간에 따라 최고 연 2.1%(이하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예금 '마이런통장 1호'를 출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마이런통장 1호는 최대 6개월까지 예치기간에 따라 최저 연 0.1% ~ 최고 연 2.1%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통장이다. 금액 제한 없이 여유 자금을 예치할 수 있고 자금 사정에 따라 언제든지 자유롭게 입출금 거래를 할 수 있다.

정기예금은 만기 이전에 자금을 인출할 경우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되지만, 마이런통장 1호는 각 입금 건별로 예치기간이 길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스텝업(Step-up) 구조'다. 여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파킹통장'이다.

마이런통장 1호는 입금 건별로 예치기간이 30일 이하일 경우 연 0.10%, 31~60일 연 1.05%, 61~90일 연 1.30%, 91~120일 연 1.55%, 121~150일 연 1.80%, 151~180일 연 2.10%의 금리를 제공한다. 입금 건별로 전체 예치기간에 대한 최고 금리를 일괄 적용한다. 예금을 찾을 때 먼저 입금된 금액이 먼저 인출되는 선입선출방식이 적용되므로 출금거래 건수가 적을수록 더 높은 금리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마이런통장 1호는 신규일로부터 181일째 되는 날 전체 잔액에 대해 전일까지 이자가 계산되어 입금 후 마이심플통장으로 자동 전환된다. 마이심플통장은 일별 잔액 300만 원 초과 금액에 연 1.1%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통장이다.

마이런통장 1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판매되며 필요시에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장호준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수시입출금통장과 정기예금의 장점을 모두 살린 마이런통장은 여유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며 "국내외 경제의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수시입출금통장의 편리함과 고금리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니 Tips] 제일은행, 최고 연 2.1% 금리 '마이런통장 1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