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티비티 창업투자 펀드에 990억 출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람 전 캠프모바일 대표 설립 VC와 투자 나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가 국내 유망 기술기업 및 성장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

네이버는 자회사 캠프모바일 대표를 역임한 이람 대표가 설립한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VC) '티비티(TBT)'의 'TBT 글로벌 성장 제1호 투자조합' 펀드에 990억원을 출자한다고 18일 발표했다.

TBT 글로벌 성장 제1호 투자조합 펀드는 네이버가 990억원, 티비티가 10억원을 출자해 총 1천억원 규모로 조성된 펀드다.국내 업체 중 글로벌 성장이 가능한 기업을 선발해 투자 및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티비티는 지난 8월말 이람 대표 및 이옥선 감사가 자본금 2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벤처캐피탈이다.

이람 대표는 20여년간 인터넷 업계에 몸담으면서 싸이월드 미니홈피,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밴드 등 다양한 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기획해 잇달아 성공시킨 ICT 업계 전문가다. 2016년 네이버의 자회사인 캠프모바일 대표를 사임하고 경영 고문을 맡으며 미국에 체류하였으나 2년만에 귀국, 벤처투자자로 변신했다.

박상진 네이버 CFO는 "이 대표는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안목과 식견, 경영 능력을 모두 인정받은 전문가"라며 "티비티와 함께 국내 유망 기업들을 발굴하고 투자해 투자 수익과 함께 벤처 생태계 육성에도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티비티 창업투자 펀드에 990억 출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