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머니 Tips] 하나은행, 급여·연금·고객 생애주기 맞춤상품 6종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복잡한 요건 없이 수수료 혜택 금리 제공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KEB하나은행은 고객 생애주기에 맞춘 직관적이고 심플한 구조의 전용상품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 상품은 급여생활기 손님을 위한 ‘급여하나통장’과 ‘급여하나월복리적금’, 노년∙은퇴기 손님을 위한 ‘연금하나통장’과 ‘연금하나월복리적금’, 비급여생활기 손님을 위한 ‘주거래하나통장’과 ‘주거래하나월복리적금’이다.

‘급여∙연금∙주거래하나통장’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1인 1계좌 가입 가능한 수시 입출금 통장이다.

’급여하나통장’은 만35세 이하 급여이체 손님에게 1백만원 한도까지 연1.5%의 청년직장인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연금하나통장’은 연금이체 손님을 대상으로 1백만원 한도까지 연1.5%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체실적에 따라 KEB하나은행 자동화기기 및 온라인 이체수수료 등을 포함한 다양한 수수료 면제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함께 출시된 ‘급여∙연금∙주거래월복리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3개의 상품 중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분기당 15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18일 기준 1년제 연1.4%, 2년제 연1.5%, 3년제 연 1.7%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며 최대 연1.3%의 우대금리 감안 시 최고 연2.7%~연3.0% 수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간 중 일부 해지가 가능한 상품으로 특히 결혼, 주택구입 등 특별중도해지 사유로 해지할 경우 약정된 기본금리 전액을 제공한다. 최대 3회까지 자동 재예치도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급여하나통장 및 월복리적금’으로 직장인의 꿈을 키워 나가고 ‘연금하나통장 및 월복리적금’으로 든든한 미래를 함께 대비하며 ‘주거래하나통장 및 월복리적금’으로 편리한 생활비 관리를 돕고자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복잡한 요건 없이 수수료 혜택과 금리를 제공하는 편리하고 쉬운 상품으로 손님의 다양한 꿈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니 Tips] 하나은행, 급여·연금·고객 생애주기 맞춤상품 6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