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화시스템, 지역이웃들과 함께한 따뜻한 추석맞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도서기증 등 다양한 봉사활동 실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시스템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국군장병, 국가유공자, 장애인 가족 등 다양한 지역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각 사업장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13일 서울사업장 직원들은 육군 28사단을 방문해 기부 도서 200권을 직접 전달했다. 앞서 한화시스템은 책 읽는 병영문화 조성을 위해 육군본부와 함께 2016년 4월 육군 28사단 GOP에 '사랑의 독서카페'를 설치한 바 있다.

이후 매년 녹록지 않은 전방 근무를 하는 장병들이 책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책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추석을 앞두고 행사를 진행해 의미를 더욱 키웠다.

아울러 구미사업장 직원들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대구지방보훈청의 추천을 받은 지역 국가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한다. 형편이 여의치 않아 낙후된 환경에서 오래 생활하신 노부부의 불편함을 고려해 욕실타일교체, 바닥 미장, 장판 도배 등의 작업을 대신할 예정이다.

용인 및 판교 연구소 직원들도 17일 판교 인근지역의 장애인 및 취약계층 40가구를 방문해 손수 만든 반찬을 직접 배달하고, 담소를 나누며 추석 선물을 전해드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1일에는 장시권 대표이사 및 임직원이 서울 중구 보훈회관을 찾아 국가유공자들께 명절 음식을 대접한다.

한화시스템 시스템부문 장시권 대표이사는 "직원들과 지역 이웃들이 함께 한 자리들 덕택에 명절의 참 의미를 되새긴 뜻 깊은 시간들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향후 나눔의 가치를 더욱 높인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지역사회와 이웃에게 보다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시스템, 지역이웃들과 함께한 따뜻한 추석맞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