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베트남 AI 호텔 도입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호아빈그룹과 AI 호텔 및 스마트시티 사업협력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가 동남아시아 주요도시에 기가지니 통한 '호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한다. 첫 사례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KT(회장 황창규)는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과 18일 '인공지능 호텔 및 스마트시티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서울시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호아빈그룹 르 비엣 하이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공지능 호텔과 아파트 등 국내 AI B2B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T와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에 호텔과 아파트형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주요도시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베트남 최대의 건설사인 호아빈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기가지니 플랫폼 글로벌 진출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한국시장에서 이미 인정받은 인공지능 호텔과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현지화해 성공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르 비엣 하이 호아빈그룹 회장은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대표회사으로서, 호아빈 그룹 또한 인공지능(AI)이라는 높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영역에서 반드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베트남 AI 호텔 도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