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S 등 방송사, 가상광고·협찬고지 위반 과태료 8500만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통위, 서면회의 통해 의결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BS 등 7개 방송사가 가상광고‧협찬고지 위반으로 총 8천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17일 제51차 서면회의를 개최해 방송광고와 협찬고지 등 '방송법' 및 같은 법 시행령‧규칙을 위반한 한국방송공사(KBS), SBS 및 춘천문화방송 등 7개 방송사업자에 대해 총 8천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지난 6월에 방송된 305개 채널의 방송광고‧협찬고지 정기모니터링과 6월 14일부터 7월 16일 동안 펼처진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중계 방송한 중앙지상파 3사, 종편 4사 및 스포츠 전문채널 3사 등 총 10개사 대상 방송광고‧협찬고지 법규 준수여부를 집중 모니터링 한 결과다.

주요 위반 유형으로는 가상광고 고지의무 위반, 간접광고 시간 위반 및 협찬고지 허용 범위‧횟수 위반 등이다. 방송사업자별 과태료 금액은 위반횟수, 위반정도 등을 고려하여 차등적으로 부과했다.

방통위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중계 시 가상광고 고지의무를 위반한 SBS에 과태료 2천600만원, 법령에서 허용한 광고시간을 초과해 간접광고를 한 한국낚시방송에 과태료 1천500만원 등을 부과했다.

협찬고지를 할 수 없는 금지품목(병원) 및 협찬주 홈페이지 주소 등을 노출한 KBS에 과태료 850만원, 협찬고지 횟수를 위반한 춘천MBC에 과태료 1천50만원을 부과하는 등 방송광고‧협찬고지 법규를 위반한 7개 사업자에게 총 8천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방통위는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 중계방송에 대한 법규 준수여부를 지속적으로 집중 모니터링 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방송사업자는 국민의 시청권 보호를 위한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S 등 방송사, 가상광고·협찬고지 위반 과태료 8500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