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 중소사업자 맞춤형 광고 활용 안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충청·호남·부산 등서 '카카오모먼트' 세미나 진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고객 맞춤형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세미나를 진행중이라고 17일 발표했다.

10월 초까지 총 14회에 걸쳐 서울 경기 충청 광주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를 방문, 중소 사업자에게 카카오의 광고·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마케팅 활용 방법을 안내하는 자리다.

현재 7회까지 진행된 세미나에는 뷰티·의류·유아동 등 온라인 쇼핑몰, 요식업, 관공서, 병의원, 교육·출판 등 다양한 영역의 중소사업자 1천여명이 참여했다.

세미나의 핵심은 고객 맞춤형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다.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사업자의 특성에 따라 목표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4,3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비롯해 포털 다음(Daum), 카카오 T, 멜론,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스토리 등 각각 수백만~수천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비즈니스에 활용 할 수 있다.

사업자는 성별, 연령 등 자신의 사업에 맞는 다양한 목표 고객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모먼트 세미나에서는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이용중인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즈니스도 설명하고 있다. 중소 사업자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하고 친구를 늘리는 방법부터 정보를 제공하는 알림톡, 고객과 직접 대화 가능한 상담톡 등의 개설 및 활용 방법, 비용 절감 효과 등을 안내한다. 카카오스토리 담당자가 직접 설명하는 스토리채널 운영팁과 노하우도 제공한다.

올 하반기중 공식 오픈할 카카오톡 기반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안내도 받아볼 수 있다.

송기호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사업팀 상무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카카오모먼트는 지난해 3분기 첫 선을 보인 후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카카오모먼트가 중소 사업자가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에 참석을 원하는 사업자는 '카카오광고 안내사이트' 에서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를 확인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중소상공인협회(화장품수출협회, 대한 SNS 운영자협회, 유통협회) 등을 통해서도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중소사업자 맞춤형 광고 활용 안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