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롯데 오현택, TS교통안전의인상 및 구단 표창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달 뺑소니 운전자 검거 공로 인정…금일봉도 전달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롯데 자이언츠 투수 오현택(33)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TS 교통안전의인상'과 구단 표창패를 수상했다.

오현택에 대한 시상은 15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홈 경기에 앞서 진해됐다.

TS 교통안전의인상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도로, 항공, 철도 등 교통현장에서 인명피해를 예방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용기 있는 행동을 한 의인을 찾아 감사를 전하고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신설한 상이다. 오현택은 첫 번째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현택은 아시안게임 휴식기였던 지난달(8월) 25일 새벽 부산 해운대구에서 점멸신호등이 켜진 횡단보도를 건너는 20대 여성을 치고 달아나는 차량을 목격했다. 그는 경찰에 신고한 뒤 5㎞ 가량을 직잡 추격해 무면허·음주·뺑소니 운전자를 검거하는데 도움을 줬다.

시상식에 참석한 오현택은 "당시 현장을 눈 앞에서 목격하고 몸이 움직이는 대로 했을 뿐"이라며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 이런 일이 다시 생기면 안되겠지만 같은 상황이 오면 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창락 구단 사장도 오현택에게 격려의 의미를 담아 구단 표창과 함께 금일봉도 전달했다. 오현택은 지난 시즌까지 두산 베어스에서 뛰다 2차 드래프트를 통해 롯데 유니폼을 입었다.

그는 올 시즌 마운드에서 든든한 허리 노릇을 하고 있다. 15일 기준으로 롯데 중간계투진 중에서 가장 많은 57경기에 등판했고 52.1이닝을 소화하며 2승 2패 20홀드 평균자책점 3.78을 기록하고 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오현택, TS교통안전의인상 및 구단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