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늘밤 김제동' PD "편향성 우려? 기우라고 느꼈을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제동 소통 능력, MC로서 적합했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오늘밤 김제동' 제작진이 방송인 김제동을 MC로 섭외한 이유를 밝혔다.

12일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KBS1TV 시사토크쇼 '오늘밤 김제동'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MC 김제동을 비롯해 정병권 책임프로듀서, 강윤기 PD 등이 참여했다.

정병권 책임프로듀서는 "데일리 시사프로그램을 제작해야 한다는 KBS 내 PD들의 요구 또는 공감대가 있었다. 몇 년 만에 장이 열렸고 PD들은 이슈의 맥락 등을 전할 수 있다는 마음이 있었다. 딱딱하지 않고 최근 변화하는 미디어의 변화에 맞추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 결과물이 '오늘밤 김제동'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강윤기 PD는 "저희가 만들고 싶었던 시사프로그램은 공급자가 아닌 소비자 중심으로 시청자의 눈높이를 맞추는 거였다. '그들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사람이 누가 있을까' 고민했고 김제동이 적합했다. 다른 이유는 없었다"라고 했다.

프로그램의 균형성 우려에 대해선 "어제, 그저께 방송을 본 분들은 기우였다고 느꼈을 것"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데일리 이슈를 가지고 소통을 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진보, 보수로 나눠 '설전'을 나누는 프로그램이 아니다"라며 "어제 방송에서도 남북, 북미 간의 이슈를 저희만의 시각으로 균형감 있게 다뤘다고 생각한다. 맥락을 짚어주며 위트 있게 풀었다"라고 평가했다.

'오늘밤 김제동'은 심야시간에 방송돼 시청자가 보다가 잠들 수 있을 만큼 편안한 시사 프로그램을 추구한다. 복잡한 뉴스를 대중의 언어로 풀어내는 김제동의 능력이 발휘될 수 있게 제작진은 스튜디오 구성 등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방식의 시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편 지난 10일 첫방송된 '오늘밤 김제동'은 매주 월~목요일 밤 11시30분 방영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밤 김제동' PD "편향성 우려? 기우라고 느꼈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