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BP, 클라우드 전용회선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데이터 인프라 연결 지원, 미국 리전 서비스도 확대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네이버의 클라우드 자회사인 NBP(대표 박원기)는 클라우드 전용회선 서비스 '클라우드 커넥트'를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커넥트는 사용자가 기존 운용하던 데이터 인프라를 클라우드에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전용 회선 서비스다. 특히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다.

또한 금융·결제시스템 연결을 위한 저속 회선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해 사용자가 용도에 맞게 연결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클라우드 커넥트는 이용자의 데이터 환경이 변화하더라도 끊임없는 업무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전용회선으로 연결 시 데이터센터 수준의 보안성을 기대할 수 있어 보안이 중요한 기업에도 편리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NBP는 미국 리전(데이터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상품으로 베어메탈 서버, 오브젝트 스토리지 등 4종을 추가했다. 스타트업 아우름플래닛이 자사 웹 하이라이터 서비스 '라이너'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미국 리전을 통해 제공중이다. 라이너는 웹에서 사용하는 형광펜 서비스로 사용자의 90%가 해외에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BP, 클라우드 전용회선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