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26회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 대회…디지털부문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밤편지 앱에서 '우정사업본부' 6행시 작성해 제출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는 짧은 글로도 출품할 수 있는 글짓기 대회가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우리나라의 미래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제26회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주제는 ▲꿈꾸는 미래 우체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우체국 ▲4차산업혁명과 미래상상 ▲사랑‧행복 중 하나를 선택해 생활문(수필, 일기, 시 포함)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짧은 글쓰기에 익숙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부문을 신설했다. 디지털 부문은 '우정사업본부' 6행시 또는 4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짧은 감성글을 작성하면 된다.

일반부문은 우정사업본부 또는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9월 12일부터 10월 10일까지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에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디지털부문은 휴대폰에서 글짓기대회 지정앱(밤편지)을 다운받아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심사를 거쳐 일반부문 대상 3명(초등 저학년, 고학년부 각 1명, 중‧고등학생 1명), 최우수상 15명, 우수상 30명, 장려상 150명, 입선 1천명 등 총 1천198명에게 시상한다. 지도교사상은 종전 9명에서 총 18명으로 늘려 지역별 단체접수 실적이 많은 우수교사가 수상한다.

디지털부문은 학년 구분없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등 총 5명이 수상한다. 수상자는 11월 14일 우정사업본부 및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12월 중 개최한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6회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 대회…디지털부문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