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AG]사이클 이혜진, 女스프린트 '은' 확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강서 세계신기록 보유 중국 선수 제치고 결승 진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이혜진(26·연천군청)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트랙사이클 여자 스프린트에서 결승에 진출해 은메달을 혹보했다.

그는 3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벨로드롬에서 열린 트랙사이클 여자 스프린트 4강(준결승)에서 중톈스(중국)를 2-1로 꺾었다.

중톈스는 지난 2016 리우올림픽에서 궁진제와 함께 참가해 단체 스프린트 세계신기록을 작성하며 금메달을 따낸 경력이 있다. 200m에서는 아시아 기록을 갖고 있는 강자다.

이혜진은 중텐스와 1차전에서는 패했지만 2차전에서 상대를 0.004초 차로 앞지르며 승부 균형을 맞췄다. 그는 3차전에서도 0.077초 차로 중톈스를 제치며 결승행을 확정했다.

이혜진은 결승에서 리와이쯔(홍콩)를 만난다. 리와이쯔는 지난 2014년 인천대회 해당 종목 우승자다. 한편 조선영(25·인천광역시청)은 준결승에서 리와이쯔에 패해 동메달 결정전에 중텐스와 경기를 치른다.

트랙 단거리 종목에 속하는 스프린트는 250m 트랙 3바퀴를 돌면서 결승선을 먼저 통과한 선수가 이기는 경기다. 이번 대회는 8강전부터 3전 2승제로 치러지고 있다. 레이스 초중반에는 서로 스피드를 내지 않고 견제를 하다 마지막 200m를 남기고 스퍼트를 시작해 승부가 갈린다.

이혜진은 앞서 열린 여자 경륜과 단체스프린트에서 각각 은,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G]사이클 이혜진, 女스프린트 '은'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