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시상식…총상금 5500만원 수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팬아트 부문 수상작,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서 전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서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 팬아트 및 HTML5 스낵 게임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게임과 카카오프렌즈 이용자와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거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30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과 최우수상 등 수상자 10명과 3개팀이 총상금 5천500만원을 수여했다.

먼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가상의 게임 속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팬아트 부문은 1차 내부 심사와 이용자 투표를 거쳐 총 10명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인기 투표를 통해 선정된 대상은 서부 평원을 배경으로 '라이언'과 '제이지'가 대치하는 장면을 표현한 '서부의 팝콘 결투'가 차지했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카카오게임즈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등 입사 혜택이 주어졌다.

설치나 다운로드 과정 없이 편리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HTML5 스낵 게임 부문에는 다양한 성별과 연령으로 구성된 총 3팀이 최종 수상을 차지했다. 대상작은 '명탐정콘'으로 '콘'과 '라이언' 캐릭터를 명탐정과 용의자로 등장시켰다.

이외에도 이동 및 점프를 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폴짝폴짝'과 블록 퍼즐게임 '프렌즈 추억 맞추기'가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팬아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손혜진(34세)는 "평소 좋아했던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콘을 주제로 팬아트를 선보일 수 있게 돼 영광이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게임들과의 만남을 더욱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첫 선을 보인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수상작뿐 아니라 팬아트와 스낵 게임 등 이용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아트워크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뿐 아니라 이용자와 직접 소통해나가기 위한 전시회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행사 기회를 많이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팬아트 부문 수상작 중 이용자들의 숨은 재능과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들은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서 9월 2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홍대점에서는 9월 9일까지 전시된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시상식…총상금 5500만원 수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