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AG]좌완 에이스 양현종, 대만전 선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정후 리드오프 낙점…김현수·박병호·김재환 클린업 트리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예상된 선발 등판이다. 선동열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GBK 야구장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첫 공식 경기를 치른다.

야구 B조 조별예선 대만과 첫 경기를 치른다. 선 감독이 함구하던 당일 선발투수는 좌완 에이스 양현종(30·KIA 타이거즈)로 발표됐다.

대만은 당초 선발 등판이 유력할 것이라고 꼽힌 린화칭(24·라미고 몽키즈)을 대신해 우완 우성펑(31·합작금고은행)이 나온다.

양현종은 야구대표팀이 자카르타에 도착한 다음날인 지난 24일 라와망운 스포츠 컴플렉스 야구장에서 열린 첫 공식 연습에서 불펜 투구를 하며 대만전 등판을 대비했다.

양현종이 대만전 선발로 낙점된 이유는 분명하다. 올 시즌 KBO리그 성적 뿐 아니라 그동안 국제대회에서 활약도도 높다.

그는 '선동열호'에 승선한 투수들 중 국제대회 경험이 가장 많다. 양현종은 2010 광저우 2014 인천 대회를 포함해 아시안게임만 이번이 세 번째다. 또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도 야구대표팀 마운드 한 축을 든든하게 지켰다. 지금까지 태극 마크를 달고 뛴 국제대회에서는 6경기에 나와 19.2이닝을 던졌고 1승 평균자책점 2.92를 기록했다.

한편 선 감독은 이정후(넥센 히어로즈)와 안치홍(KIA)으로 테이블 세터를 구성했다. 김현수(LG 트윈스) 박병호(넥센) 김재환(두산 베어스)가 3~5번 타순에 배치됐다. 선발 유격수로는 김하성(넥센)이 나온다. 그는 9번 타순에 선다.

조이뉴스24 자카르타(인도네시아)=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G]좌완 에이스 양현종, 대만전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