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AG]박현수, 조정 男 경량급 싱글스컬 금메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번 대회 해당 종목 첫 금…아시안게임 통산 조정 4번째 쾌거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박현수(23·경북도청)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조정 남자 경량급 싱글스컬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는 24일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 시티 조정 카누 레가타 코스에서 열린 조정 남자 경량급 싱글스컬 결선에서 2천m 구간을 7분12초86을 기록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박현수는 첫 500m 구간부터 선두로 나선 끝에 홍콩의 치우힌춘(7분14초16)을 제쳤다. 두시얀트(인도)는 7분18초76으로 동메달을 땄다.

두시얀트는 박현수에 이어 2위를 달렸으나 1500m 구간 이후 우힌춘에 추월당했다. 박현수는 아시안게임 조정에서 금메달을 따낸 네 번째 선수가 됐다.

한국 조정은 지난 2006년 도하 대회에서 신은철이 남자 싱글스컬에서 처음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4년 인천 대회에서는 김예지(여자 싱글스컬)와 지유진(여자 경량급 싱글스컬)이 금메달리스트가 됐다.

한편 이번 대회 조정에서는 박현수가 첫 금메달 주인공이 됐다. 한국 조정은 전날(23일)에도 메달 소식을 전했다.

김동용(남자 싱글스컬) 김예지-김슬기(여자 더블스컬) 김서희-전서영(여자 무타페어)이 은메달을 땄고 지유진-최유리-정혜리-구보연이 함께 나선 여자 경량급 쿼드러플 스컬에서는 동메달을 획득했다.

조이뉴스24 자카르타(인도네시아)=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G]박현수, 조정 男 경량급 싱글스컬 금메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