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수출입은행, 다문화가족 지원단체에 차량 8대 기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개 단체에 승합차 4대·경차 4대 전달···11년부터 총 68대 기증 진행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를 통해 전국 8개 다문화가족지원단체에 1억 6천만원 상당의 차량 8대를 기증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은성수 수출입은행장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수출입은행 본점에서 김연순 사랑의열매 사무총장과 함께 제천다문화지원센터 등 8개 단체 대표들에게 승합차 4대와 경차 4대를 전달했다.

수출입은행은 지난 2011년 이후 올해까지 총 11억 4천600만원 상당의 차량 68대를 다문화가족지원기관 등에 기증해오고 있다. 앞서 사랑의열매는 이동에 불편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 지원단체들을 대상으로 차량 후원 공모를 진행한 후 8곳을 선정한 바 있다.

은 행장은 이날 차량을 전달한 후 "대외경제협력 전담기관인 수출입은행은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씨앗을 통해 다문화가족 등 신구성원의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지원한 차량을 통해 기관들이 더 많은 다문화가족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출입은행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유상 원조자금인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정부로부터 수탁해 운용하는 기관이다. 국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출입은행, 다문화가족 지원단체에 차량 8대 기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