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AG]접영 100m '동' 안세현 "주종목은 아니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2일 200m 재도전…수영 첫 금메달 기대감 UP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오늘 일은 잊고 다시 시작해야죠."

메달을 목에 걸었지만 승부욕은 그대로다. 한국 여자 수영의 차세대 스타로 평가받고 있는 안세현(23·SK텔레콤)이 그랬다.

안세현은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GBK 아쿠아틱 센터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수영 여자 접영 100m 결선 레인에 섰다.

그는 58초00으로 터치패드를 찍었고 3위로 레이스를 마쳤다. 이키 리카코(일본)이 56초30로 가장 먼저 터치패드를 찍어 1위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장위페이(중국)가 안세현에 앞선 57초40로 2위를 차지했다.

안세현은 경기 후 "오늘은 졌지만, 내일은 이겨야죠"라고 말했다. 그는 22일 같은 장소에서 접영 200m에 나선다. 주종목이라 안세현도 기대를 걸고 있다.

그는 "오늘 경기는 57초대 중반까지는 예상했는데 기록이 58초가 나와 아쉬운 생각도 든다"며 "200m가 주종목인 만큼 오늘보다 더 집중하겠다. 시상대 더 높은 곳에 서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200m에 초점을 맞추고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그는 "내일 더 좋은 기록을 기대하고 있다"며 "오늘은 잊겠다. 경쟁 선수에 밀렸으니 내일은 이기겠다"고 힘줘 말했다.

아쉬운 마음이 계속 남아있으면 경기력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빨리 잊는 법도 기록을 단축하고 더 좋은 성적을 내는 데 발판이 될 수 있다.

안세현은 "오늘 일은 이미 지나갔다. 내일만 생각하고 일단은 선수촌으로 가서 푹 자겠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자카르타(인도네시아)=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G]접영 100m '동' 안세현 "주종목은 아니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