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씨에스윈드, 美타워 공급계약 호재-유진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간의 스팟성 계약과 다른 차원일 것"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7일 씨에스윈드에 대해 미국에 타워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이 호재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5천원을 유지했다.

전일 씨에스윈드는 미국에 423억윈 규모의 윈드타워(WIND TOWER)를 공급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의 13.55%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계약은 미국의 터빈메이커가 연간 수요량을 기준으로 타워 공급업체에게 할당해 발주하는 공급계약으로 분석된다"며 "그간 있었던 스팟성 계약과 차원이 다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12년 반덤핑 판정으로 미국 터빈 메이커들의 벤더에서 탈락한 이후 씨에스윈드가 처음으로 정식 공급업체로서 역할을 하게 돼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한 연구원은 "과거 고객이 아닌 업체로부터 받았을 가능성이 높아 고객군 확대라는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트럼프가 발효한 철강재 세이프가드의 영향으로 후판 수입가가 상승해 미국 내 업체들의 완제품 가격이 오를 것"이라며 "미국에 풍력부품을 납품하는 업체들이 특수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또 "시장이 초호황기에 진입하는 시점에서 미국 로컬 업체들의 가격 경쟁력이 약해졌다"며 "해상풍력시장도 큰 모멘텀으로 작용, 올해 수주액은 5억달러를 가뿐히 넘어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씨에스윈드, 美타워 공급계약 호재-유진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