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경수 구속영장 청구 "대단히 유감", "현명한 판단으로 진실 밝혀주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드루킹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15일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김 지사는 강한 유감을 표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출처=SBS 방송화면]

허익범 특별검사팀은 15일 오후 9시 30분쯤 드루킹 일당의 댓글 조작에 공모한 혐의를 적용,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앞서 김 지사 소환 때까지 댓글 조작 혐의와 함께 수사 대상에 포함됐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구속 영장에 포함되지 않았다.

특검 측은 김 지사가 재작년 11월,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열린 댓글 조작 프로그램 킹크랩 시연회를 보고 드루킹 일당의 댓글 조작을 묵인하거나 지시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김 지사가 혐의를 전면 부인해 왔지만, 특검팀은 시연회를 했다는 드루킹 일당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돼 김 지사가 시연회를 참관했다고 보고 구속영장을 청구한 걸로 전해졌다.

이에 김 지사는 자신의 SNS에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법원이 현명한 판단으로 진실을 밝혀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김경수 페이스북]

한편, 김 지사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이르면 내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릴 것으로 보인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수 구속영장 청구 "대단히 유감", "현명한 판단으로 진실 밝혀주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