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롯데 김원중, '잠실 첫 승 어느 때보다 필요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위권 순위 경쟁 진행중…앞선 선발 등판 승수 챙긴 상승세 이어가야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브레이크가 걸렸다. 롯데 자이언츠는 지난 1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1위 두산 베어스와 맞대결에서 2-5로 졌다.

이날 패배로 순위가 다시 한 계단 떨어졌다. 8위로 내려갔다. 하지만 7위 KIA 타이거즈와 승차는 여전히 반 경기차다. 12일 두산전 결과에 따라 다시 7위로 올라설 수 있다.

롯데는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이 급선무다. 연승 보다 연패에 빠지지 말아야한다.

그 길목에서 김원중이 다시 한 번 나선다. 그는 12일 두산전에 선발 등판한다. 올 시즌 두산을 상대로는 비교적 잘 던졌다.

그는 두산을 상대로 3차례 나와 18이닝을 던졌다. 경기 당 평균 6이닝으로 선발투수로 되도록 긴 이닝을 소화하는 첫 번째 임무는 성공했다.

1승 1패에 평균자책점은 4.00이다. 그런데 김원중은 올 시즌 개막 후 잠실구장에서는 승리가 아직 없다. 잠실구장은 두산과 LG 트윈스가 공동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김원중은 잠실에서 두산을 상대로 두 차례, LG전에 한 차례 나왔다. 승리 없이 1패를 기록했지만 잠실구장에서 평균자책점은 3.44로 시즌 평균(7.01)보다 훨씬 낮다.

12일 두산전에 기대를 걸어볼 만 한 수치다. 그는 앞선 선발 등판에서 시즌 5승째(6패)를 올렸다. 지난 7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LG전으로 당시 5이닝 5피안타(1피홈런) 3볼넷 7탈삼진 2실점했다.

선발승을 거둔 기운을 이어가야한다. 김원중은 앞선 두산전 선발 등판 때도 잘 던졌다. 패전투수가 됐지만 7이닝 동안 106구를 던졌고 9피안타(1피홈런) 1볼넷 6탈삼진 3실점했다. 올 시즌 개인 한 경기 최다 이닝과 투구수를 기록했다.

롯데는 당일 경기를 마친 뒤 안방인 사직구장에서 홈 3연전을 치른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휴식기를 앞두고 가용 전력을 모두 쏟아부어야한다. 다른 팀들도 마찬가지 상황이라 쉬운 승부는 아니다.

그러나 중위권 순위 경쟁에서 밀려나지 않으려면 승수 추가는 반드시 필요하다. 김원중이 선봉장에 나서야한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김원중, '잠실 첫 승 어느 때보다 필요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