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마약혐의' 씨잼, 집행유예 2년… 法 "진심으로 뉘우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실형 면했다, 보호관찰과 사회봉사 80시간 등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기소된 래퍼 씨잼이 구속을 면했다.

수원지법 형사11부(이준철 부장판사)는 10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씨잼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또 보호관찰과 사회봉사 80시간, 약물치료강의 40시간 이수, 추징금 1645만 원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씨잼의 자백과 적법하게 채택해 조사한 증거들을 종합하면 공소사실이 모두 유죄로 인정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대마초를 유통하려고 사들인 것으로 보이지는 않고 실제로 유통하지 않았다. 범행을 자백하고 진심으로 뉘우치는 점, 재활 의지가 강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결심공판에서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씨잼은 지난해 2월부터 올해 4월까지 연예인 지망생 고 씨에게 10차례에 걸쳐 대마초를 구매한 혐의로 지난 6월 구속기소 됐다. 또 래퍼 바스코, 다른 연예인 지망생 4명 등과 함께 2015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를 3차례 피우고 지난해 10월 코카인을 코로 흡입한 혐의도 받고 있다.

당초 경찰은 씨잼 등이 대마초를 13차례 흡연하고 엑스터시도 1차례 투약한 것으로 보고 검찰에 넘겼다. 그러나 모발 검사에서 엑스터시 성분이 전혀 나오지 않음에 따라 엑스터시 투약은 무혐의 처리했다.

한편 씨잼은 저스트뮤직 소속 래퍼로, 2014년 Mnet '쇼미더머니' 시즌3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이후 2016년 '쇼미더머니' 시즌5에 출연해 준우승을 거뒀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약혐의' 씨잼, 집행유예 2년… 法 "진심으로 뉘우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