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디스플레이, 'IT발전소' 50호점 개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IT학습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50번째 IT학습장의 문을 열었다.

LG디스플레이는 10일 경상북도 영천의 아동양육시설인 '영천희망원'에 컴퓨터, TV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갖춘 'IT발전소 50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가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협업해 진행 중인 IT발전소 조성 사업은 소외계층 아이들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최신 IT 기기를 갖춘 학습장 구축은 물론 멀티미디어 교육 및 유지보수 지원 등 디지털 학습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영천희망원의 IT발전소 50호점은 24인치 일체형 PC 12대와 55인치 TV 및 프린터, 빔프로젝터 등 다양한 IT기기를 갖추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일회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그 동안 지원한 시설들 중 기기가 노후화된 곳들은 PC를 교체해 주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등 유지관리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올해에는 경상북도에 위치한 '베다니 성화원' 3호점과 '실로암육아원' 4호점 등 3개소를 대상으로 기능보강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IT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강사료 및 교재비 등도 지원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최근 3년 동안 IT발전소가 설치된 보육시설을 거쳐간 인원 450여명 중 70% 가량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말했다. 컴퓨터 활용능력, ITQ(정보기술자격), 워드프로세서, 정보처리사 등 IT관련 자격증이 주를 이룬다. 이외에도 미용과 조리사, 검정고시 등에도 IT발전소가 활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열린 개관식에는 LG디스플레이 홍보대외협력담당 손영준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과 박종운 영천시의회 의장, 박영환 경상북도의원, 김선태 영천시의원, 한국아동복지협회 신정찬 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는 김천 임마누엘 영육아원에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 46곳, 해외 4곳 등 총 50곳에 IT발전소를 개소했다. 오는 17일에는 전라남도 장성군의 '상록원'에 51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IT발전소' 50호점 개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