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평화당 "민주-한국 거대 양당, 국회특활비 폐지 즉각 동참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민주평화당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회의 특수활동비 폐지에 즉각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이용주 원내대변인은 9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과 한국당은 특활비를 폐지하는 것이 아닌 영수증 처리를 통한 양성화에 합의했다"며 "국민들은 각종 민생고로 허리띠를 졸라매는 참담한 상황에서 거대 양당은 그 고통에 동참하기는커녕, 손발을 척척 맞춰 '눈 먼 쌈짓돈'을 챙기려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출처=뉴시스 제공]

이 원내대변인은 "특수활동비는 기밀유지가 요구되는 정보 및 사건수사, 기타 이에 준하는 국정수행활동에 직접 소요되는 경비"라며 "국민의 대표가 국민의 혈세를 쓴 곳을 비밀로 한데서야 국민의 대표라 할 수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거대 양당은 특활비를 영수증 등 증빙 서류로 양성화해 투명하게 운영하겠다고 하지만, 특활비는 투명할 수 없다. 투명하게 되는 순간 특활비가 아니다"며 "영수증을 첨부할 수 있다면 특활비가 아닌 업무추진비 등 다른 비목의 예산으로 책정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회가 잘못된 관행과 예산낭비를 솔선수범하여 혁파하지 않고서는 정부의 부적절한 특활비 사용을 감시·감독할 수 없다"며 "민주당과 한국당은 특활비 양성화라는 변칙적 야합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이 요구하는 특활비 폐지에 즉시 화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화당 "민주-한국 거대 양당, 국회특활비 폐지 즉각 동참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