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볼만한TV]위안부 피해자 이야기 다룬 영화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구석1열

(JTBC 8월10일 금요일 저녁 6시30분)

'방구석1열'의 띵작 매치 코너에서는 8.15 광복절 특집으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다룬 두 영화 '눈길'과 '아이 캔 스피크'가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인기 작사가 김이나와 독도 전문가 호사카 유지 교수가 함께 한다.

지난 2015년, 드라마로 먼저 선보인 '눈길'은 일본군에게 끌려간 두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2017년 영화로 재탄생해 화제가 됐다. 영화 '아이 캔 스피크'는 온 동네를 휘젓는 일명 '도깨비 할머니'의 비밀을 담은 작품으로 국민 배우 나문희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이어 가던 중 변영주 감독은 "우리나라 시민운동 중 가장 성공한 싸움이다. 자신들의 인권을 위해 싸우는 할머니들은 존경받아 마땅하다"며 "나라에서 존중해줘야 사람들도 존중하게 된다"고 소신 발언을 해 공감을 얻었다.

호사카 유지 교수는 "일본이 엄청난 잘못을 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고, 김이나 작사가가 역시 두 영화에 대해 "무거운 이야기지만 피하면 안 된다는 걸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MC 장성규는 "나문희 선생님께서 청룡영화제에서 2관왕 하셨을 때,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향해 수상소감을 하는 장면이 정말 따뜻했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볼만한TV]위안부 피해자 이야기 다룬 영화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