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59개社 참여, 대규모 '금융권 채용박람회' 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9일부터 이틀간 DDP서 열려, 현장면접자 1/3에 공채 서류전형 면제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는 59개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범금융권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개최한다고 9일 발표했다.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공채를 진행 중에 있거나 공채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및 금융공기업 등 총 59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해 채용상담과 현장면접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구직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기간을 이틀로 확대하고,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을 위해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도 운영한다.

행사 당일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성장금융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하며, 작년보다 우수 면접자 선발을 확대해 현장면접자 1/3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을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financejobfair.co.kr)를 통해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이루어지며,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은행으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는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 분석, 면접화법 코칭 등 취업컨설팅과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시연 등 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 채용동향 분석, 블라인드 면접방법 안내 등을 제공하는 '금융권 채용정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59개社 참여, 대규모 '금융권 채용박람회'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