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홍영표 "野 '탈원전 철회' 공세 근거 없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부 폭염 전기요금 대책 '뗌질 처방' 지적 반박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기록적인 폭염에 따른 장기적 전력수급 대책으로 현 정부의 탈원전 철회를 요구하는 목소리에 대해 "근거 없다"고 일축했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8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정부의 이번 폭염에 대한 전기요금 대책에 대해 자유한국당과 일부 언론이 '땜질식 처방', '탈원전을 되돌려야 한다'고 비판하고 있지만 올여름 전 세계가 폭염에 시달렸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와 여당이 재난에 준하는 상황에 대해 긴급대책을 내놓는 것은 당연하고 재난안전법을 개정, 폭염과 혹한 시 전기요금을 감면하는 계획도 발표했다"고 말했다.

특히 탈원전 철회에 대한 요구와 관련 "지난달 예정된 일정대로 원전을 정비한 것을 전력수급 때문에 갑작스레 바꾸듯 호도한 데 이어 탈원전 때문에 전력수급에 문제가 생긴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악의 폭염에도 8월 전력공급은 1억kWh 이상으로 7월을 훨씬 상회한다"며 "원전도 월성 1호기만 폐쇄될 뿐 2022년까지 4기가 추가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정부와 여당은 올해 7~8월 2개월간 전기요금에 대해 누진제를 일부 완화하는 내용의 진기요금 대책을 발표했다. 정부에 따르면 누진제 적용 3단계 기준이 100kWh 상향되면서 19.5%가량 전기요금 인하 효과가 발생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영유아 가정에 대한 할인폭도 30%까지 추가된다.

조석근기자 mysu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영표 "野 '탈원전 철회' 공세 근거 없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