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고도, 아름다운가게에 마케팅 서비스 무상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도몰, 공익쇼핑몰 뷰티풀마켓에 이메일 마케팅, 카카오 알림톡 후원

[아이뉴스24 조민성 기자]온라인쇼핑몰 솔루션 전문기업 NHN고도(대표 최인호, 이하 고도몰)는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공익상품 쇼핑몰인 뷰티풀마켓에 쇼핑몰 마케팅 활용을 위한 부가 서비스 기능을 무상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공익상품 쇼핑몰 뷰티풀마켓은 지난해 ‘고도몰5 pro’솔루션으로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이메일 마케팅과 카카오 알림톡 등이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고객들의 쇼핑몰 이용 편의를 돕고 공익 상품 판매 촉진에 기능들을 유용하게 사용할 계획이다.

고도몰 제휴사인 웹 기반 은행계좌통합관리 ㈜뱅크다, 모바일 맞춤형 이메일마케팅 서비스 스티비를 운영하는 ㈜슬로워크에서도 지원 활동에 뜻을 함께하며 뷰티풀마켓 후원에 참여했다.

이메일 마케팅은 뷰티풀마켓의 공익 상품 프로모션이나 기획전, 세일상품 등 유용한 쇼핑정보를 제공하거나 주문확인, 배송정보, 후기입력 등을 고객들에게 안내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카카오 알림톡은 고객의 물품 주문과 배송 확인, 결제 내역 등을 바로 간편하게 카카오톡으로 바로 전달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

아름다운가게 그린사업국 고경신 국장은 "이번 서비스 지원을 통해 공익생산자들의 판로지원 확대 및 지속 가능한 경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뷰티풀마켓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었다. 하반기에는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제품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도몰 최인호 대표는 "고도몰은 2011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협약을 맺고 솔루션 무상 지원, 쇼핑몰 창업교육, 나눔 바자회 활동들을 진행해 왔다"며 "최근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착한 소비, 개념소비가 주목 받고 있어 뷰티풀마켓의 상품판매 활성화를 돕는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가게가 2010년부터 운영 중에 있는 뷰티풀마켓은 판로가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공정무역단체, 장애인재활단체 등의 우수 공익상품들을 발굴하여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현재 약 60개 단체의 300여 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 상품들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고도, 아름다운가게에 마케팅 서비스 무상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