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이노베이션, 지배구조 평가 2년 연속 A등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년 연속 3조 육박하는 영업이익도 달성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올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진행한 지배구조 등급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난 23일 코스피 상장사 685곳, 코스탁 158곳 외 금융사 87곳을 포함한 총 930개 업체를 대상으로 '2018년 지배구조 등급' 평가를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은 총 178점을 달성하며 A등급을 획득했다.

총점도 지난 해 171점에서 소폭 상승,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A등급 이상업체는 코스피 상장사의 4%인 25곳에 불과하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배경엔 올해 실시한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 전자투표제 도입으로 대표되는 SK이노베이션의 주주 친화 경영이 핵심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창사 이래 최초로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하고 주주의 권리,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의 권한과 책임 등을 명문화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주주의 권익을 제고하고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늘려나가기 위해서다.

또 지난 3월 전자투표제를 시행해 주주 친화 경영에 나서기도 했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전자투표제 도입을 결정, 그간 시간적, 물리적 여유가 없어 참석하지 못했던 소액 주주들로 하여금 77만 64주에 육박하는 의결권 행사를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SK이노베이션은 지난 4월 주가 안정을 위해 1조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고 자사주를 매입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 중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그간 추진해 온 시장 및 주주 친화적인 지배구조 구축과 딥체인지의 강력한 실천을 통한 3년 연속 3조원 안팎의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주주가치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지배구조 평가 2년 연속 A등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