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이마트,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 –한화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업환경 및 점포개선으로 수익성 늘 것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4일 이마트에 대해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33만원을 유지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4.2% 증가한 3조9천666억원, 영업이익은 9.7% 늘어난 5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할인점 업황 부진과 영업시간 단축으로 인해 2분기 실적 성장이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남 애널리스트는 "2분기 실적이 당초 기대치에 못 미치며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했다"며 "6월 영업일수 영향으로 긍정적인 실적을 기대했지만, 예상대비 부진한 흐름이 이어졌고 온라인 성장률도 전분기 대비 다소 둔화됐다"고 전했다.

다만 그는 "3분기 할인점 영업환경 개선 및 온라인 사업부 PP센터 공급력 확대로 인한 성장 등으로 실적 성장이 재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며 "점포 리뉴얼과 상품 가짓수 압축 등 점포 전환을 통해 신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올해 연간 실적 개선은 제한될 여지가 높지만, 온라인사업부 흑자와 소매유통시장 내 점유율 확대, 전문점을 활용한 트래픽 증가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이마트,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 –한화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